[CS·E-Commerce 2021]
‘CS경영, 이커머스’를 위한 디지털 인프라 혁신 전략
발표자 : 정지영 팀장(GS홈쇼핑), 한 준 부장(아카마이), 윤준경 이사(제네시스), 김수진 부장(뉴타닉스)
2021-06-24
14:00~
15:50
내용
‘CS경영, 이커머스’를 위한 디지털 인프라 혁신 전략
이커머스가 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기존 오프라인 중심 유통 및 판매 구조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으며,
네이버와 같은 빅테크를 비롯해 GS, 신세계, 롯데, CJ 등 유통 기업들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판매채널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이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D2C(Direct to Customer)도 최근 화두로 떠오르면서
기업 뿐 아니라 소상공인, 인플루언서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를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이
보다 다양화되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업계에서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CDN 등 IT기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고객 예측을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빅데이터 기술은 물론
인공지능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위한 IT기술 역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번 웨비나에서 빠른 판매채널 개발과 대고객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환경 구축 방안과
라이브 커머스 등 고객지향 이커머스 플랫폼 및 서비스 구현을 위한
IT인프라 혁신, 네트워크, CDN 등의 기술 적용 사례와 전략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ay1
순서
주제
발표자
자료
[CS·E-Commerce 2021]’CS경영, 이커머스’를 위한 디지털 인프라 혁신 전략
14:00 ~ 14:20
[GS홈쇼핑] 고객서비스 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전환 사례
정지영 팀장
14:20 ~ 14:50
[아카마이] 차세대 이커머스 대응 전략
한 준 부장
14:50 ~ 15:20
[제네시스] 컨택센터 혁신을 통한
이커머스 구매 전환 확대 및 고객 경험 향상 전략
윤준경 이사
15:20 ~ 15:50
[뉴타닉스] 이커머스를 위한 디지털 인프라 혁신
김수진 부장
발표자
발표자
정지영 팀장
GS홈쇼핑
– 현) GS홈쇼핑 뉴테크부문 IT센터 인프라클라우드 팀장
– 전)대우정보시스템 아키텍트팀 이사
– GS홈쇼핑 전사 인프라와 클라우드 이관 추진 PM을 맡고 있으며 IT시스템 운영 및 장애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발표자
한 준 부장
아카마이
– Cisco, CA 등의 외국계 IT 기업에서 네트워크 및 가상화와 IT 인프라 모니터링의 기술 영업을 담당 해 왔으며,
아카마이에서는 2015년 부터 이커머스 고객들의 인터넷 비즈니스 문제의 해결을 돕고 있습니다.
발표자
윤준경 이사
제네시스
– 컨택센터의 구축과 컨설팅 영역에서 20여년간 활동해 왔으며,
그간 컨택센터 업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변화 속에서 수 많은 고객의 요구와 고통을 찾아내고
검증된 최신 솔루션을 제시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발표자
김수진 부장
뉴타닉스
사회자 안철준 촌장 (CEO)
안철준 촌장 (CEO)
(주)채널온티비
– (주)채널온티비 CEO
– 인덕대학교 겸임교수
– 인공지능및신호처리 관련 석사
경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