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End to End 통합 IT 서비스 관리 및 선제적 장애관리 구축하기
2021-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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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Digital Native 기업들은 전통적인 회사들과는 달리 IT 시스템 대부분이 그 회사의 사업 모델 즉 외부 서비스를 이루는 핵심이 되고 있고,
이 IT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 상호간에 연결되어
마치 하나의 시스템처럼 구축되어 있거나 클라우드 올-인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IT환경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AWS, Azure, GCP 등 인프라 제공사업자와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고,
대형 장애발생 등 상황이 생기면 원인분석에 많은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없으며,
이때 소요되는 장애처리 시간 또한 치명적일 정도로 길어지기 때문에 회사에 미치는 손해가 막대할 수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최근 한 국가에서 발생했던 퍼블릭 클라우드의 라지 스케일 장애로 인해,
특정 온라인 서비스가 20시간 이상 중단되어 대규모의 서비스 점검이 진행됐었던 사례를 보더라도
바로 선제적 장애관리 및 변경관리가 있었다면 그 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시킬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미리 발견 했을 수도 있었을 것 입니다.
이번 웨비나에서 서비스나우의 기술을 통해 IT 서비스 요청관리 및 변경관리, 운영관리 및 프로젝트 관리를 자동화하고,
IT자원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의 물리적인 위치의 경계를 넘어서 어떻게 장애를 미리 감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즉각적으로 취할 수 있는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발표자
발표자
이승민 이사
서비스나우
이승민 이사는 대기업, 게임사, 포털, 스타트업 기업 대상 IT업무자동화, 전사일반업무자동화의 솔루션 전문가 입니다.
현재 서비스나우코리아에서 디지털네이티브 고객을 담당하고 있고 IT업무, 직원업무, 고객업무, 커스텀처리업무 등의 자동화구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