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ITGC의 해결사 ServiceNow ITSM 플랫폼 소개 및 구축 사례
발표자 : 서린정보기술 박원희 상무, 서비스나우 이호진 이사
2022-03-30
13:30~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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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상장기업의 내부 통제 규준이 문답 수준에서 충족되다가, 통제 절차와 문서 감사가
면밀히 필요한 체제로 격상되고 보고 의무가 강화되면서 현장의 대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내부회계관리제도 범위 중에서도 가장 높은 ‘비적정’ 검토 의견을 받고 있는 영역이
[정보기술 일반통제] 부문으로 시중 회계법인들의 내부통제활동 보고서에 기술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시의성 높은 주제가 되었습니다.
통제의 미비로 인해 불법 변경이 이루어질 위험과 서비스 제공 실패가 초래할 더 큰 사업실패의 위험은
잠재적 위협이 아니라, 상존하고 있는 리스크라 더욱 촘촘한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서비스나우 ITSM 플랫폼이 어떻게 기업의 ITGC 해결사가 되었는지,
비철금속 제련 분야 세계 1위 고객사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거버넌스 결정 및 활동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하고 명확한 골든룰을 통해,
디지털 전환과 내부통제를 한 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실행전략을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발표자
발표자
박원희 상무
서린정보기술
박원희 상무는 다년간 IT 컨설팅 업무를 수행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로,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와 의사결정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될 수 있는 수단으로서 IT가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과거 보다 강화되고 있는 기업 투명성 강조의 기조에서 기업 IT부문이 프로세스의 효율을 유지하면서 기업 컴플라이언스, ESG 등의 당면 이슈에 도움일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구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발표자
이호진 이사
서비스나우
HPE SW, DELL SW, Oracle, SAP에서 22년간 어플리케이션 및 DB 세일즈 담당,
현재 ServiceNow Account Executive를 맡고 있음